Share the EDM post on your social media.
  • Facebook
  • Twitter
  • Kakao Talk
  • Naver
  • Link
Volunteer letter
위시키드가 힘든 상황을 씩씩하게 이겨내는 모습을 보며 저도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유튜버 장덕대 형을 만나고 싶어요" (김성준(가명), 9세, 골육종)
*골육종: 뼈에서 발생하여 유골조직 및 골조직을 만드는 악성 종양

성준이는 웃는 게 귀엽고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성준이는 2018년 12월 가족여행 중 다리통증을 호소했고 여행 후 동네병원에 방문하여 한달정도 상태를 지켜보았으나 성장통 같다는 소견을 받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통증을 호소하여 서울대병원으로 가서 MRI촬영을 하였고, 2019년 1월 골육종을 진단받았습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항암치료를 받고 있으며 폐수술을 앞두고 있습니다. 

성준이는 소극적이고 낯을 많이 가리지만 장덕대님의 영상을 볼 때는 큰 소리를 내며 밝게 웃습니다. 장덕대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 그 누구보다 눈이 반짝일 정도였거든요. 그만큼 성준이는 장덕대님을 만나고 싶어하는 소원이 확고했습니다.
성준이에 대한 소개자료를 만들고 장덕대님에게 연락을 하였는데 성준이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데 도움을 주시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성준이에게 이 기쁜 소식을 전한 이후 저희들은 성준이가 장덕대님을 만나는 날 무엇을 하고 싶은 지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스튜디오 놀러가기, 딱지치기, 브롤스타즈 게임하기, 보드게임 하기, 연락처 받기, 베이블레이드 대결하기, 함께 문구점 방문하기 등 함께 하고 싶은 활동들을 장덕대님에게 전달 드렸습니다.

2019년 8월 17일, 위시데이 당일. 약속 시간보다 3시간 먼저 도착하여 성준이가 최고로 행복한 날을 보낼 수 있도록 파티룸을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약속 시간인 오후 1시가 되고 성준이가 도착하였다는 연락을 받자마자 장덕대님은 파티룸에 숨고 저희들은 준비한 케이크에 불을 붙여 성준이를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직도 성준이의 놀란 표정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파티룸에서 성준이와 장덕대님과의 보드게임, 베이블레이드 대결, 딱지치기 대결, 브롤스타즈 대결, 연락처 받기 등을 하였는데 장덕대님께서 직접 성준이를 위한 선물을 준비해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성준이 주변에 성준이를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영상을 보내주셔서 빔 프로젝터로 다 함께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약 5시가 되어 파티룸에서 나와 장덕대님의 단골 문구점으로 갔고 6시쯤에 스튜디오를 방문하였습니다. 스튜디오에 장난감이 많아 성준이가 정말 많이 좋아했습니다. 

위시데이가 끝나고 시간 때문에 함께 하진 못했지만 저녁 식사 권해 주셨던 성준이 부모님 그리고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씀해주신 장덕대님 모두 감사합니다.
성준아! 빨리 건강해질 수 있도록 형, 누나들이 항상 응원하고 기도할게!

EDM 위시엔젤 20팀: 서한웅, 박상현, 함수연, 박소현 봉사자

박상현 봉사자 후기
발대식 때만 해도 저는 걱정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아이의 소원을 제가 정말로 실현시켜줄 수 있을지, 생에 단 한번밖에 가지지 못할 순간을 제가 제대로 선물해줄 수 있을지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팀원들과 함께 진지하게 고민하고 기획하며 키드에게 정말 최고의 하루를 선물해주자는 마음으로 임했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해보는 일들도 많아 힘든 순간들도 있었지만 팀원들이 다독여주고 어려운 일들은 함께 도와가며 해결해나가 순탄하게 위시엔젤 활동을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위시키드가 힘겨운 상황을 씩씩하게 이겨내는 모습을 보며 할 수 없다고 생각한 일들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은 것 같습니다. 
위시데이 이후로 변화한 키드의 이야기를 듣고 위시 그랜팅 활동의 위력을 깨달을 수 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위시엔젤로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행복하고 보람찬 여름을 선물해준 키드와 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