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편하게 탈 수 있는 전기 자전거를 갖고 싶어요" (이주아, 12세, 급성림프구성백혈병)
*급성림프구성백혈병: 비림프구성 또는 골수에서 만들어지는 골수성 백혈구의 전구세포에서 기원한 악성종양
주아는 생각하는 것이 성숙하고 가족에 대한 애정이 깊으며, 항상 수줍게 웃지만 의외로 본인의 감정과 생각은 솔직하게 표현하는 친구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이야기하거나 선물을 받으면 함박웃음을 짓는 또래의 아이 같은 면에 엔젤들은 푹 빠졌습니다.
1차 만남은 7월 17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주아와의 1차 만남을 위해 팀원들과 회의, 리허설을 반복했고 더욱 알찬 만남을 가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각자 뇌구조 작성, 설명을 통해서 서로를 소개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주아에게 더욱 친근히 다가가기 위해 위시엔젤들의 어린 시절 사진을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차 만남부터 본격적으로 주아의 소원을 도출하기 위해 만남 전 미리 소원의 마법책과 동영상을 만들어, 주아의 시선에서 더욱 재미있고 자신이 원하는 소원이 무엇일지 생각할 수 있게끔 준비했습니다. 또 토너먼트 형식의 게임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주아의 소원이 무엇인지 알아갔습니다.
3차 만남은 주아의 소원을 구체화하기 위해 주아의 소원이었던 자전거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눴고, 주아만의 성공적인 위시데이를 위해 주아가 좋아하는 것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냥 자전거도 좋지만 주아는 조금 더 편하게 탈 수 전기자전거를 타보고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주아의 위시데이는 9월 5일 오후에 진행되었고, 저희가 주아를 위해 준비한 파티 용품과 선물들을 가족분들께서 잘 꾸며주신 덕분에 멋진 파티 분위기 속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주아의 위시데이를 축하하는 엔젤들의 영상을 먼저 시청한 후, 영상통화를 통해 본 주아는 굉장히 기분이 좋아 보였습니다. 먼저 가족분들께 정식으로 위시엔젤의 소개를 드렸고, 주아의 위시데이를 축하하는 위시데이 축하송을 다 함께 불렀습니다. 그다음으로 서로를 위한 마음을 담은 상장 수여식과 선물 증정식, 편지 낭독을 이어갔습니다. 그 후 저희가 준비한 선물과 자전거에 대한 설명을 했고, 앞으로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겠다는 서약서 낭독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위시엔젤들의 소감과 주아네 가족분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고, 때맞춰 준비한 음식이 도착했고, 맛있게 식사하시라는 말씀과 감사 인사를 나눈 후 주아의 위시데이를 마무리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직접 만나지 못하는 비대면 만남에서도 선물 포장 하나하나까지 신경 써주고, 주아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주아 역시 소원을 위해 애써준 위시엔젤들에게 "저를 위해 이렇게 선물과 파티를 준비해 준 언니, 오빠들 고맙습니다~!"라는 감사 인사를 해주었습니다.
EDM 위시엔젤 26팀: 박지연, 윤나은, 이예원, 임재용, 함유진 봉사자
임재용 봉사자
: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누군가를 돕는 것에 큰 행복을 느끼는 저는 위시엔젤 활동이야말로 가장 뜻깊은 활동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위시키드를 만나 소원 도출을 위해 처음부터 기획하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까지 모두 우리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나가는 활동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누군가에게 행복을 그리고 기쁨을 선물하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만들어 준 것 같아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했습니다. 위시엔젤 활동이 거창하게 대단한 것을 바꾸고 만들어 나가는 것은 아니지만, 위시키드에게 생긴 작은 변화들은 아이들에게 더 큰 희망과 기적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열심히 준비한 팀원들에게 감사하고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재단에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