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the EDM post on your social media.
  • Facebook
  • Twitter
  • Kakao Talk
  • Naver
  • Link
Volunteer letter
나만의 방을 갖고싶어요!!

나도 이제 초등학생~ 나만의 방이 갖고싶어요!! (김건우 만 6, 급성림프구성백혈병)

급성림프구성백혈병: 비림프구성 또는 골수에서 만들어지는 골수성 백혈구의 전구세포에서 기원한 악성종양



1차 만남에서는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로 하여 봉사자들의 소개와 건우의 관심사를 알기 위한 질문을 하고, 건우에게 위시박스에 대해 설명해주면서 다음 만남에 위시박스를 채워 보여주기로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건우와 친해지기 위해 함께 카트라이더를 하면서 활동을 즐겁게 마무리하였습니다.



2차 만남에는 건우가 위시박스에 무엇을 넣었는지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시박스에는 닌텐도 스위치, 책상, 옷장, 침대, 라이언 인형, 위시베어 인형이 들어있었습니다. 위시박스 뿐만 아니라 건우가 하고 싶은 거 / 되고 싶은 거 / 갖고 싶은 거 / 가고 싶은 곳은 무엇이 있는지 질문하며 소원 도출을 위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3차 만남에서 건우의 위시박스와 대화 내용을 토대로 방 꾸미기, 나만의 콘서트 하기, 경찰 되어보기, 게임 유투버 되어보기, 공룡 박물관 가기 다섯 가지에 대하여 자세한 예시를 PPT로 준비하여 가장 이루고 싶은 소원, 두 번째 소원, 세 번째 소원으로 순위를 정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1. 방 꾸미기 2.(예시에는 없던) 복싱 3. 게임 유투버 되어보기 가 도출되었습니다.



4차 만남 때는 건우의 소원이 확고한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번 만남 때 순위를 정하였던 것을 기억하고 그 순위에 변동이 있는지 물어보았지만 1순위가 변동 없이 방꾸미기였습니다. 그래서 건우의 소원은 방 꾸미기로 확정 지어졌습니다. 건우가 가지고 싶은 방은 신비아파트 테마의 방이며 건우는 방이 생기면 친구들과 놀고, 인형놀이, 운동, 핸드폰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놀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5차 만남에서 건우의 취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가구의 이미지를 첨부하여 PPT를 만들었으나 5차 만남 시 건우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계획했던 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웠으나 후에 어머니와의 연락과 6차 만남을 통해 건우의 방이 어땠으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6차 만남 때 건우에게 소원의 의미와 위시데이 때 건우의 기분이 어떨 거 같은지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건우가 원하는 침구류와 가지고 싶은 인형 캐릭터들을 물어보았고, 위시데이 날에 초대하고 싶은 친구들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7차 만남에서건우에게 위시데이에 먹을 음식을 정하기 위해 건우가 좋아하는 음식과 간식을 물어보았습니다. 치킨, 햄버거, 라면 등 다양한 음식을 말해 주었고 먹고 싶은 간식으로는 롯데샌드, 깜뜨, 초코우유 등 초코와 관련된 간식이 많았고 케이크도 초코를 먹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2주 뒤에 형 누나들을 만난다고 하니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8차 만남 오늘 만남은 화상으로 만나는 마지막 만남이었습니다. 이번 만남은 건우가 저희에게 먼저 말도 잘 걸어주고 질문도 잘해주어서 즐거운 마지막 만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건우와의 만남은 30분 동안 진행되었고 후에는 봉사자들끼리 케이크 디자인과 위시데이날 몇 시에 만나고 어떻게 할 지에 대한 회의를 하였습니다. , 위시데이날에 봉사자들이 이용할 교통편도 예약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EDM 단기봉사단 7 : 조성민, 이진, 임성현, 방다영



건우의 행복한 위시데이

* COVID-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위시데이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만나다가 실제로 만나니 건우가 살짝 쑥스러워하였지만 다시 매우 활기차게 반겨주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순서를 시작하기 전 모두 손 위생 등 철저한 개인위생을 지키고 위시데이가 시작되었다. 먼저 포토 방명록 작성을 위해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고 직접 사진을 방명록에 걸었다. 그 후 건우의 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화된 방을 보며 건우가 진심으로 기뻐하였으며 특히 위시데이가 진행되는 동안 신비아파트 쿠션을 손에서 놓지않을 만큼 좋아하였다. 그리고 위시데이가 오기까지 도와준 건우와 가족분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건우를 응원하는 사람들의 영상편지를 보았다. 건우가 자신을 응원해주는 많은 사람들을 보며 감동했다. 방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놀고 싶어 하였던 건우를 위해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닌텐도 스위치를 선물하였다. 마지막으로 건우와 신비가 그려진 케이크에 초를 불어 위시데이를 다 같이 축하하며 마무리하였다.

 

 

[ 이진 봉사자 후기 ]

건우와 보냈던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을지도 모를 정도로 빠르게 지나 어느새 끝을 맞이하게 됐네요. 온라인으로 처음 활동해보는 거라 예상과는 다르게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 때도 있었지만, 건우와 보냈던 매 순간이 즐거웠던 것 같아요. 건우의 소원을 이뤄주는 위시데이 날 건우의 환한 웃음과 진심이 담긴 "고마워요."라는 한마디에 그동안 힘들게 노력했던 부분을 모두 다 보상받은 기분이었어요. 오히려 위시데이날 건우 덕분에 제가 더 행복해진 시간을 보냈어요. 건우가 진심으로 즐거워하고 행복해 보여서 너무나도 뿌듯했던 하루를 보냈답니다. 함께해준 팀원들도 매우 좋은 사람들이어서 이 활동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 모든 순간을 함께해준 사람들에게 고마워하면서 살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