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the EDM post on your social media.
  • Facebook
  • Twitter
  • Kakao Talk
  • Naver
  • Link
Volunteer letter
제가 좋아하는 캐치티니핑과 함께해서 좋았어요!

캐치티니핑 장난감을  선물 받고 싶어요

(이한나(가명), 5, 뇌종양 )

 

* 뇌종양 : (두개) 속에 생기는 종양으로 뇌조직은 물론 뇌막과 뇌혈관/뇌하수체 등의 내분비선, 뇌신경에 발생하는 모든 종양. 소아의 경우 소뇌에 발생빈도가 높으며, 조직학적으로 양성이라 할지라도 위험한 부위에 있고 치료가 어려워 악성 종양의 범주에 속하고, 치료가 되더라도 후유증이 남음.


한나는 2022 7월 평소와는 다르게 컨디션이 좋지 않아 근처 병원에 내원했고 전원을 권유받았습니다. 이후 대학병원으로 전원하여 정밀검사를 진행하였고 상기병명을 진단받았습니다. 현재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나는 낯가림은 없지만 처음 만나는 사람에겐 차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상황을 이해한 뒤 본인의 이야기를 하는 편이었습니다. 처음 만남에서는 봉사팀과 많은 대화를 나누지 못했지만 매번 만남을 진행하면서 한나는 본인의 이야기를 잘 해주었습니다. 캐치티니핑을 매우 좋아하여 여러 시즌에 걸쳐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당 캐릭터의 장난감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만남을 하면서 캐치티니핑 캐릭터 맞추기 게임을 하면 한나는 매번 1등을 하곤 했습니다.

 

소원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캐치 티니핑을 좋아하는 한나는 평소 갖고 싶었던 티니핑 장난감을 끊임없이 이야기 하였습니다. 마트에 갈 때마다 갖고 싶은 장난감을 다 가질 수 없어서 아쉬워했던 한나는 좋아하는 장난감이 많이 있는 마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것들을 갖고 싶어했습니다.

봉사팀은 한나의 소원에 따라 위시데이를 준비하였습니다. 마트를 컨셉으로 준비하기 위해 파티룸도 대여하였고, 소소한 소품들도 준비했습니다.



우선 한나가 파티룸으로 들어와 바로 쇼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카트를 입구에 두었습니다. 입구에 사탕 뽑기 기계와 랜덤 뽑기 장난감들을 두어 한나가 관심을 갖도록 했습니다. 다음 의류 코너로 가 한나에게 모자, 양말, 옷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한나가 가장 기대하던 장난감코너로 구성했습니다.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한나는 설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 구매해야 된다는 부담감 탓인지 머뭇거리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에 봉사팀은 전부 한나를 위한 선물이라고 하자 그제서야 한나도 천천히 자신의 취향대로 장난감을 한가득 골라 담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