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가 되기 위한 촬영 용품이 갖고 싶어요!
황희엘 / 만12세 / 급성림프구성백혈병
* 급성림프구성백혈병 혈액 및 골수 내 림프구 계통 세포에서 발생하는 혈액암으로, 림프구계의 백혈구가 미성숙 상태에서 필요이상으로 과다증식을 하면서 정상적인 조혈기능을 억제시키면서 발생함, 대개 골수나 말초혈액에 림프아세포가 20% 이상 차지하는 경우를 림프구성백혈병으로 정의하며, 소아에서 주로 발생함.
21년 여름부터 피곤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으로 힘들어하던
희엘이는 22년 1월 잠을 자던 중 골반과 허리 쪽 뼈 통증을
호소하며 응급실을 방문하여 급성림프구성백혈병을 진단받았습니다.
이후 23년 6월까지
항암치료를 진행하였고, 현재는 유지치료 진행 중입니다.
밝은 성격의 희엘이는 병원에서도 주변 친구들에게 직접 만든 레진아트를 선물로 주며 먼저 다가가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성격으로 다른 사람의 행복을 보며 더 큰 행복을 느끼는 아이입니다.
사춘기가 찾아오면서 낯가림과 부끄러움이 생기기는 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레진아트, 슬라임을 이야기 할 때면 누구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봉사팀과 만날때도 위시엔젤들이 좋아하는 색깔로 만든 레진 아트 열쇠고리를 선물해 주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를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희엘이는 손재주가 좋아 만들기에 소질을 가진 아이입니다.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영상에서도 손재주를 엿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영상을 제작하고 싶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장비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희엘이가 재학 중인 대안학교에서는 개인 명의로 된 전자기기를 소지할 수 없기 때문에 매번 엄마의 갤럭시
휴대폰으로 영상을 촬영한 뒤 저용량의 영상을 카톡을 통해 아이패드로 전달하여 영상을 편집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고 있었습니다. 더구나 촬영용 거치대도 조명도 없어서 매번 구도를 맞추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촬영용 기기를 아이폰으로 바꾸면 아이패드와 호환도 용이하고, 거치대, 조명 등 촬영 용품이 생기면 촬영하기 수월해져 유튜브 운영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유튜버가 되기 위한
촬영 용품이 갖고 싶어요를 소원으로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희엘이의 소원이 확정된 후, 봉사팀은 위시데이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위시데이 파티는 물론, 희엘이가 선물 받은 촬영용품으로 새로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슬라임 키트 등 다양한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희엘이와 위시엔젤 모두가 기다리던 위시데이 날,
일찍부터 모인 위시엔젤들은 희엘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파티룸을 꾸미고 희엘이의 가족을 맞이하였습니다. 함께 모여 즐거운 식사를 나누고 희엘이의 위시데이를 축하했습니다.
드디어 희엘이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시간, 선물 포장을 뜯으며
원하던 아이폰과 에어팟이 나오자 휴대폰을 꼭 안으며 “너무 좋아서 꿈같다”는 말을 연발했습니다.
그리고 희엘이가 받은 촬영 용품으로 슬라임 키트를 소개하는 새로운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영상촬영 내내 해맑은 웃음을 보여주던 희엘이는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감사장도 전달하고, 위시데이를 축하하는 케이크도 나누며 행복한 위시데이를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