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글을 SNS에 공유해 보세요.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공유
  • 링크복사하기
Volunteer letter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해 피아노를 갖고 싶어요!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해 피아노를 갖고 싶어요! (강힘찬(가명), 6, 급성림프구성백혈병)

* 급성림프구성백혈병: 비림프구성 또는 골수에서 만들어지는 골수성 백혈구의 전구세포에서 기원한 악성종양

 

힘찬이는 수줍음이 많은 친구예요! 하지만 본인이 지켜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

아빠는 드럼, 엄마는 우쿨렐레, 누나는 바이올린, 힘찬이는 피아노! 이렇게 멋진 가족 밴드가 탄생할 수 있도록 EDM 봉사단이 출동했습니다!

 


첫 번째 만남

힘찬이와의 첫 만남! 많이 수줍어해서 어머님이 도와주셨어요. 힘찬이의 취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두 번째 만남

힘찬이와 힘찬이 누나도 함께 만남에 참여했었어요! 이때 힘찬이 누나가 바이올린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세 번째 만남

위시데이를 어떻게 꾸밀지 결정했던 날! 힘찬이가 좋아하는 색깔 위주로 파티 용품을 결정하였고, 그날 먹을 음식들을 결정했어요.

 

 

힘찬이의 위시데이

전지원 봉사자님이 직접 선물과 케이크를 힘찬이네 집으로 전달해 주었어요힘찬이의 위시물품 피아노는 미리 도착해서 아버지가 세팅을 해주셨어요마지막으로 어머니께서 풍선, 현수막 등등 파티용품을 멋지게 꾸며주셨습니다위시데이가 진행되는 주에 힘찬이의 생일이 있어서 스페셜 선물 퍼즐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드디어! 위시데이 당일! 힘찬이네 가족분들께서 재단 옷을 입고 행복한 표정으로 저희와 인사했습니다.

힘찬이는 케이크에 어벤져스 피규어가 마음에 들었는지 케이크 선물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아버님께서 피아노도 보여주셨고 선물 그리고 가족사진도 같이 찍어주셨습니다.

힘찬이 아버지께선 "힘찬이를 위해 금전적인 도움을 준 재단은 많이 있었지만, 메이크어위시는 가족을 위한 선물과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봉사팀 또한 가족들에게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말씀드렸고, 아버지께서는 힘찬이도 나중에 커서 위시엔젤 봉사단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마지막에 상장 수여식을 마치고 저희는 힘찬이와 가족분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EDM 단기봉사단 10 : 서은지, 전지원, 이수연

 

 

[ 서은지 봉사자 후기 ]

이번 힘찬이 위시데이는 왠지 모르게 눈물이 정말 많이 났어요 ㅠㅠ 이전에 위시위시 할 때 이렇게까지 감정이 벅차오르진 않았는데, 힘찬이 아버님이 힘찬이 이야기를 들려주시면서 감사하다고 할 때 눈물이 나더라고요. 학기중에 진행 됐던지라 학업과 병행하는게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힘찬이와 힘찬이 가족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다라 행복했었습니다!!

부족한 팀장 때문에 고생했을 팀원들에게 너무 미안하고 고맙다는 인사도 전하고싶습니다. 저라는 사람이 이렇게 다른 사람을 위해서 무언가를 해줄 수 있다는거 자체가 참 감사하고 복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은 제가 이런일을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감개무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회를 주신 메이크어위시 재단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강힘찬 위시키드 어머니 감사 메시지

힘찬이에게 행복한 날을 선물해줄 수 있어서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날 코로나 때문에 함께 하지 못해 너무 아쉽네요. 선생님들께서 하나하나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이크어위시가 힘찬이뿐만 아니라 저희 가족에게도 큰 힘이 된 것 같습니다. 투병 초기, 굉장히 막막하고 힘들었지만 메이크어위시 재단을 알게 된 이후부터 소원이 언제 이루어질지 기대하는 힘찬이의 모습을 보며 행복했습니다. 오늘 이 날을 계속 기억하고, 이를 계기로 저희도 나눔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