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글을 SNS에 공유해 보세요.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공유
  • 링크복사하기
Volunteer letter
예쁜 공주가 되어 공주방을 갖고 싶어요!
예쁜 공주가 되어 공주방을 갖고 싶어요!

김유림(가명)/ 만 6세 / 급성림프구성백혈병
* 혈액 및 골수 내 림프구 계통 세포에서 발생하는 혈액암으로, 림프구계의 백혈구가 미성숙 상태에서 필요이상으로 과다증식을 하면서 정상적인 조혈기능을 억제시키면서 발생함, 대개 골수나 말초혈액에 림프아세포가 20% 이상 차지하는 경우를 림프구성백혈병으로 정의하며, 소아에서 주로 발생함


유림이는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늘 병원이라는 딱딱한 공간에서 지루해하고 심심하기만 했던 일상이었는데, 소원을 이루어주는 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이 찾아온다는 얘기를 듣고 긴 시간을 설렘으로 꾹꾹 채우며 기다려왔습니다. 
평소 시크릿쥬쥬와 예쁜 공주님들을 좋아하던 유림이. 유림이는 스스로 예쁜 공주가 되고 싶어했습니다. 만화 속 공주님들이 드레스를 차려입고 핑크빛 방에서 레이스가 달린 침대에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나도 저런 공주가 되고 싶다고 반복해서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우리는 유림이를 상상 속 공주로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날, 아침에 일어난 유림이의 집에 선물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선물상자 속에는 공주 유림이를 위한 드레스와 공주구두가 가지런히 놓여져 있었습니다. 엄마의 도움을 받아 예쁜 공주가 된 유림이에게 주어지는 첫 번째 선물! 바로 ‘유림이의 꿈이 만들어지는 방’ 입니다. 방에 들어가기 위한 공주 유림이의 미션수행이 이어지고 미션을 성공할 때 마다, 공주방을 완성시키기 위한 예쁜 무드등과 캐노피, 레이스 이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보다도 훨씬 적극적으로 임하는 유림이를 보며 모든 사람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가득 번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또 행복을 선물한 유림이. 유림이가 오늘 느낀 행복감을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강지수 봉사자
이번 EDM 위시엔젤 활동을 하면서 소원이 위시키드 입장에서 어떠한 의미를 지니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위시키드와 함께 소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 위시데이 때 소원을 이뤄 기뻐하는 위시키드를 보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원을 꿈꿀 수 있도록 후원자와 봉사자들이 발판을 마련해 준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시데이 준비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위시키드의 간절한 소원을 이루기 위해 열정적으로 서로의 의견 합친 팀원들과의 시간도 재밌었으며 위시키드 밝은 웃음이 기억에 남아 뜻깊었습니다. 또한 뜻 깊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준 JYP엔터테인먼트와 메이크어위시에도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