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글을 SNS에 공유해 보세요.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공유
  • 링크복사하기
Wish granted
저는 꼭 배구선수가 될 거예요!

배구를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어요

이리사(가명) / 11 / 급성골수성백혈병

 

* 급성골수성백혈병은 골수성 백혈구의 분화 단계 중 초기 단계에 있는 전구세포(precursor cell) 또는 줄기세포(stem cell)에 암적인 변이가 발생하여 과도한 분열이 일어나 정상적인 골수기능이 마비되어 심각한 면역기능 저하 및 출혈 경향이 나타나며, 치료받지 않는 경우 수개월 이내 사망하는 급성 질환.


 

이리사(가명)의 소원은 기념일기부 V2.1 모금함을 통해 후원해 주신 금액을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리사는 항상 밝게 웃고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배구선수가 꿈인데 곧 입학할 중학교에 배구부가 없으니 자신이 만들거라고 할 정도로 배구에 관해서라면 매우 적극적입니다.

 

‘하이큐’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고 배구에 관심이 생긴 리사는 하이큐의 주인공이 배구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에 매료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배구선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학교 체육 수업에서 배구를 접한 리사는 전문학원에서 레슨받으며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종 소원은 배구 학원에서 전문가에게 레슨을 받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리사가 다닐 배구학원을 선정하기 위해 리사의 집과 학원의 거리, 교통수단, 수업 난이도, 수업 요일 등을 고려해 여러가지 선택지를 설명해주었고 리사가 직접 고르도록 했습니다. 또한 배구선수가 꿈인 리사를 응원하는 영상편지를 gs칼텍스 배구팀에 요청했고, 선수들의 훈련기간과 겹쳐 힘들 줄 알았던 김유리 선수님께서 응원 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거기에 더해 사인볼과 칼림바, 배구잡지도 같이 선물해 주셔서 리사가 자신의 꿈에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대망의 위시데이 날!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리사는 비대면 만남 때 말을 많이 하는 수다쟁이였으나 실제 대면으로 만나니 많이 수줍어했습니다. 위시데이 첫 순서로 리사의 소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사는 배구란, 하는 것 자체가 즐겁고 힘이 되는 활동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소원 소개와 동시에 리사에게 배구학원 수강권 폼보드를 증정하고, gs칼텍스 김유리 선수님의 응원 영상을 다같이 시청했습니다. 현역 선수에게 위시데이를 축하받고 꿈을 응원 받는다는 것이 리사에게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봉사팀은 리사가 좋아하는 하이큐캐릭터로 주문 제작한 케이크를 주며 위시축하 노래를 불러주었습니다. 리사는 생각지도 못했는지 눈물을 보였습니다.  “케이크가 굉장히 마음에 들고 감동적이었어요.” 리사가 한동안 눈물을 멈추지 못해서 봉사팀도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케이크 전달 식 이후에는 그동안의 활동을 바탕으로 제작한 퀴즈를 맞히면 선물 개봉권을 얻는즐거운 게임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사는 7문제 모두 정답을 맞히며 선물을 개봉했습니다. 선물을 개봉할 때 기뻐하는 모습, 게임을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 등 위시데이를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리사의 모습을 촬영하여 폴라로이드 앨범에 담아 전달했습니다.





리사와 가족들 그리고 위시엔젤 모두가 함께한 위시데이는 모두에게 잊지 못할 큰 추억이 되었습니다.


김도원 봉사자

리사와 만나는 수요일이 기다려지며 즐거웠습니다. ‘위시데이 준비를 좀 더 일찍 시작해서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준비했으면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한 팀의 리더를 맡은 건 이번이 거의 처음이었는데 리더의 책임감을 많이 느꼈고 저의 미숙함과 한계도 느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처음 활동을 시작할 때 팀을 어떻게 이끌어야 할 지 막막했는데 윙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팀의 날개가 되어주신 윙님 정말 감사드려요!


손명희 봉사자

리사와 게임하며 노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위시데이가 리사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날이라 기쁘면서도 이 활동이 끝나는 날이라 아쉬웠습니다. 서로를 배려하는 봉사팀 팀원들을 보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리사와 봉사팀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봉사팀 담당 윙님, 서기로서 해야할 역할을 잘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중간중간 활동 현황을 보시고 피드백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있었기에 위시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장현정 봉사자

리사가 우리와 만날 때마다 잘 따라와줘서 고맙고 즐거웠습니다. 리사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에 저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날아갔습니다. 리사에게 너무 고맙고 팀원들에게도 고맙습니다.

 

사이토 마나츠 봉사자

리사와 만난 지 3개월정도 지났는데 너무 잘 맞아서 좋았고 매주 수요일이 기대됐습니다. 위시데이 끝나면 리사와 만날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또 이 활동을 통해 봉사자 3분을 만나게 되어 정말 행복했고 팀원들이 인생에서 처음 사귄 한국인 친구인데 많은 도움을 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사의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더해주신 팬 여러분 고맙습니다.